[카드] 산불, 모두의 주의가 필요해요
[카드] 산불, 모두의 주의가 필요해요
  • 김혜경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11.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행정안전부에서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산불 예방에 모두 적극적으로 함께 도와주기를 부탁했어요.

첫째, 농사를 하다 생긴 쓰레기들은 태우지 말고 수거해서 처리해야 해요. 만약 수거해 처리하지 않고 멋대로 태울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어요.

둘째, 산에서는 절대 불을 낼 만한 물건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산 근처에서도 특별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해요. 산에 갈 때는 성냥이나 라이터 등을 가지고 가면 안 되고, 야영과 취사는 허락된 곳에서만 해야 해요.

셋째, 화목보일러의 타고남은 재, 연탄재 등은 반드시 불씨가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안전하게 처리해야 해요.

넷째, 산과 가까운 곳에서는 담뱃불 처리에 주의해야 하고, 특히 자동차로 산 근처 도로를 지날 때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려서는 안 돼요.

다섯째, 산불을 발견하면 산림청(042-481-4119), 소방서(지역번호+119), 경찰서(지역번호+112), 지역 산림관서 등으로 빨리 신고해야 해요.

날씨가 건조해지고, 마른 낙엽이 쌓이면 산에서는 작은 불도 아주 빠르게 번질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해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