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중부발전이 국내 최대 규모로 '영광 태양광 발전단지'를 준공했어요
[카드] 중부발전이 국내 최대 규모로 '영광 태양광 발전단지'를 준공했어요
  • 전은숙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11.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중부발전은 전라남도 영광군에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및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단지를 준공했어요. 태양광은 태양의 빛을 전기로 바꾸는 것을 말해요. 에너지저장장치는 이렇게 모은 전기를 담아두는 장치를 말해요. 

영광 태양광 발전단지는 백수읍 하사리 일원 폐염전 약 100만㎡ 부지에 건설됐어요. 국내 최대 규모예요. 

여기서 생산되는 전력양은 영광군의 총가구 수의 2.3배에 해당하는 6만2000여가구가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에요. 


이번 발전단지는 특히 태양광과 ESS 주요 기자재를 100% 국산으로 사용했어요. 

또한 공사 전체를 그 지역의 기업 위주로 진행했어요. 지역 주민을 위한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줬어요.  

중부발전은 이번 영광 태양광 발전단지 외에도 새만금 육상태양광사업과 고속도로, 산업단지 지붕, 바다위면, 바다에서 소금기가 있는 바람이 불어와서 피해를 입은 땅(염해부지라고 해요) 등을 이용한 여러개의 대규모 태양광사업도 벌이고 있어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