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2020 연극의 해,연극인 맞춤 일자리 매칭 앱 '예술인JOB' 출시
[카드] 2020 연극의 해,연극인 맞춤 일자리 매칭 앱 '예술인JOB' 출시
  • 김혜경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11.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연극인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매칭 플랫폼 '예술인JOB'이 11월16일 월요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어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20 연극의 해'를 맞이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어요.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는 '전국 연극인 인적 네트워크 서비스_연극인 일자리 매칭 앱' 사업의 하나로 연극인 일자리 매칭 앱 예술인JOB을 개발, 공개했어요. 예술인JOB은 연극 일자리 구인·구직에 최적화한 모바일 기반 플랫폼이에요. 

연극 일자리의 다양한 분야를 반영한 직군 카테고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개개인의 업무 시간에 맞는 일자리를 실시간 매칭해줘요.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연극에 특화한 카테고리를 제공하지 않아 동종 업계 일자리 구인·구직에 어려움이 있어요. 

예술인JOB의 주요 특징은 모바일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과 사용자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는 스마트 매칭 기능이 있다는 점이에요.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연극 일자리의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고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