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 한국을 빛낸 아티스트 시상식 '2020 AAA' 이틀간 온라인으로 방송돼
아시아와 한국을 빛낸 아티스트 시상식 '2020 AAA' 이틀간 온라인으로 방송돼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0.11.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권 수익금 중 일부 세이브더칠드런 통해 어려움 겪는 어린이들에게 전달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포스터 ⓒ AAA 조직위원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포스터. ⓒ AAA 조직위원회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1월28, 29일 '2020 AAA(2020 Asia Artist Award)'가 온라인으로 방송됐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팬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틀간 마이뮤직테이스트(mymusictaste.com)을 통해 방송 장면이 공개됐다.

해마다 진행되는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는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팝 △K-드라마 △K-무비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관람권 수익금 중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날 시상식에서 가수 부문 대상은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트와이스(올해의 가수)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가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선호 ⓒ 솔트엔터테인먼트
시상식에 참석한 김선호. 김선호는 이모티브상을 수상했다. ⓒ 솔트엔터테인먼트

베스트 아티스트상은 NCT 127과 마마무가, 베스트 뮤지션상은 송가인‧강다니엘‧아이즈원이, 베스트 초이스상은 더보이즈와 있지가, 베스트 팝아티스트상은 앤 마리와 맥스가,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스트레이 키즈가 각각 받았다. 그리고 그룹 원어스(ONEUS)와 알랙사에게는 포커스상이 돌아갔다. 

또한 배우 부문 대상은 김수현(드라마), 이정재(영화)가 나란히 받았다. 
이어 베스트 아트스트상은 이준기와 서예지가, 베스트 연기상은 이준혁과 전미도가, 베스트 초이스상은 안보현과 박주현이 수상했다. 그리고 배우 이성경은 안효섭과 함께 베스트 엑터상을, ‘스타트업’에서 열연 중인 배우 김선호는 이모티브상을 받았다. 

올해의 스테이지 상을 수상한 몬스타엑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올해의 스테이지 상을 수상한 몬스타엑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히 '올해의 스테이지' 상을 받은 몬스타엑스는 지난 5월 미니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 발표로 데뷔 6년 만에 대상을 처음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몬스타엑스는 "첫 대상을 받게 돼서 너무나도 영광스럽고 이런 의미 있는 이 상을 우리가 받아도 되나 마음이 무겁다'는 소감을 남겼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