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 학생도 병원·시설 입소해 수능 응시 가능"
"코로나 확진 학생도 병원·시설 입소해 수능 응시 가능"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0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2일 밤 10시까지 운영…"의심증상 있다면 반드시 검사"

[휴먼에이드포스트] 정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 새벽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된 수험생도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의심증상을 감추고 무리하게 시험을 치룰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정부는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2일 밤까지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일 오전 울산시 중구 중앙고등학교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수능 시험실을 방역하고 있다. ⓒ 연합뉴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일 오전 울산시 중구 중앙고등학교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수능 시험실을 방역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고 수능 당일 새벽에 '양성'으로 확진됐어도 보건소 비상대기조의 즉각적인 대응으로 감염병 전담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입소해 시험을 치를 수 있다"고 말했다.

방역당국은 수험생의 검체는 보건환경연구원이 검사를 전담해 최단 시간에 결과를 송부할 계획. 검사 결과가 나오는 데에는 3∼4시간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교육부는 확진자의 수능 응시를 위한 병상을 172개 마련한 상태다. 지난 11월26일 기준으로 수험생 확진자는 21명이었으나, 코로나19가 일상 공간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수험생 확진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수능 당일에 증상이 생겨 고사장에 입실할 때 '유증상자'로 분류되는 경우에는 고사장 내 별도의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확진자와의 접촉 등으로 인해 자가격리에 들어간 수험생은 자가격리자만을 위한 별도의 고사장에 배정된다. 지난 11월26일 기준으로 자가격리 수험생은 현재 144명이다.

정부는 전국 수험생에게 오는 2일 밤 10시까지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운영된다는 사실을 공지, "의심 증상이 있어 검사가 필요한 수험생은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