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정계곡 관광명소화 기반 다진다
경기도, 청정계곡 관광명소화 기반 다진다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해진 계곡 안전하게 즐기세요"
ⓒ 경기도
가평 운악산 청정계곡 모습.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가 도내 계곡의 불법 시설물을 정비해 '청정계곡'을 도민에게 돌려주며 다양한 관광 홍보를 추진한 데 이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관광명소화에 나선다.

올 한해 도는 맑고 깨끗한 경기도 청정계곡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패러디 영상 등을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인기가요 '바다의 왕자'를 개사한 코믹한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 '계곡의 왕자'는 유튜브 게시 이후 조회수가 11만회가 넘는 등 관심을 끌었고, 여름휴가 '가평 캠핑편', '양주 펜션편', 단풍시즌 계곡을 즐기는 방법을 담은 '포천 차박편', 청정계곡 소개를 위한 '다시, 계곡으로' 홍보영상을 제작해 관광객들에게 계곡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했다.

ⓒ 경기도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마술공연. ⓒ 경기도

그 외에도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체험 및 공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찾아가는 경기관광 홍보관의 일환으로 마을 주도형 엽서꾸미기 사생대회, 배지 만들기, 물대포 체험, 계곡 보물찾기 스탬프 미션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을 7~10월 가평 운악계곡, 포천 백운계곡, 양주 장흥계곡에서 16회 운영했다. 가평 운악계곡에서는 7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도 열렸다.

아울러 청정계곡에 문화관광해설사를 시범 배치해 계곡의 역사를 설명하면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안내하는 등 청정계곡 안전관광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경기도
양주 장흥계곡에서 '엽서꾸미기, 뱃지만들기' 행사 모습. ⓒ 경기도

경기도는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도민을 위한 비대면 안전 관광지 청정계곡을 관광명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8월 경기도형 정책마켓에 선정돼 사업예산 또한 확보했다.

계곡 정비가 진행된 지역 중 3개 시·군을 공모로 선정해 주민주도형 계절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도민이 안심하고 청정계곡을 즐길 수 있도록 계곡 특화 사생대회 등 비대면 프로그램, 이벤트 등도 함께 추진된다. 또한 계곡주변의 순환둘레길, 맛집·숙박 정보, 기존 관광코스 연계 등을 통해 계곡 주변 상권과 상생하는 관광명소 '청정계곡' 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경기도
양주 장흥계곡 사진전. ⓒ 경기도

아울러 내년에도 비대면 안전 관광지로서 경기도 청정계곡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적극 활용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지속으로 도민들이 가까운 비대면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민들이 가까운 청정계곡을 온전히,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접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