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활성화 캠페인 Play Winter 본격 시작
동계스포츠 활성화 캠페인 Play Winter 본격 시작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대사 김연아, 윤성빈, 정승환, 최민정 임명
PLAY WINTER 홍보대사 임명식. (좌측부터)윤성빈, 김연아, 유승민 이사장, 최민정, 정승환. ⓒ 기념재단
PLAY WINTER 홍보대사 임명식. (좌측부터)윤성빈, 김연아, 유승민 이사장, 최민정, 정승환. ⓒ 기념재단

[휴먼에이드포스트]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기념재단')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 계승 및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Play Winter 홍보대사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온라인 캠페인에 나선다.

Play Winter는 '뜨거웠던 2018년 겨울의 추억을 기억하고 올림픽을 통해 남겨진 동계스포츠 유산을 모두가 함께 즐기자!'라는 의미의 통합브랜드이자 캠페인으로 2019년 겨울에 출범해 강릉과 평창에서 개최되는 4개 동계 국제대회를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기념대회로 지정하는 등 통합 캠페인으로 시범 운영한 바 있다.

기념재단은 베이징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동계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성공적인 유산사업 전개를 위해 동계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인 김연아(피겨 올림픽 챔피언), 윤성빈(스켈레톤 올림픽 챔피언), 최민정(쇼트트랙 올림픽 챔피언), 정승환(파라하키 패럴림픽 메달리스트) 선수를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기념재단은 홍보대사 임명과 더불어 11개 동계종목 주요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는 Play Winter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12월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유승민 이사장은 "Play Winter는 동계스포츠를 통한 올림픽 무브먼트를 직접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평창의 유산을 활용한 국제대회의 지속적인 개최는 물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동계스포츠아카데미 신설 등을 통해 평창올림픽의 열기를 잇고, 나아가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밑거름이 되도록 동계스포츠인들과 함께 붐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김연아는 "평창동계올림픽의 레거시를 이어 나가는 동계스포츠 활성화 캠페인 Play Winter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4년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동계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