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백신 내년 1분기 도입… 접종시기 탄력 결정
[카드] 백신 내년 1분기 도입… 접종시기 탄력 결정
  • 전은숙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0.12.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12월8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가 코로나19 예방백신 4400만명분 선구매를 확정한 것에 대해 "접종 시기는 탄력적으로 결정해 나가겠다"고 밝혔어요.

이와 함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먼저 확보한 백신은 내년 1분기부터 단계적 도입 예정이나 백신 개발이 완료되지 않았고, 안전성과 효과성 등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있다"고 말했어요.

이어 "백신 확보부터 접종까지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외국 접종 동향 및 부작용 여부, 국민 수요 등을 살피고 구체적 접종계획을 착실히 준비해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어요.

정 총리는 또 "현재 개발 중인 국산 치료제가 빠르면 내년 초부터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라며 "이로써 예방(백신), 진단(키트), 치료(치료제)의 삼각 편대를 통한 탄탄한 방역 체계가 구축될 것이지만, 절대 안심해선 안 된다"고 했어요.

한편 "백신 예방 접종 완료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고 지금은 급속도로 퍼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것이 급선무"라며 "국민 여러분께선 흔들림 없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어요. 


*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