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코로나19 의료진에 '산타 마스크' 선물
중기부, 코로나19 의료진에 '산타 마스크' 선물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장관, "산타마스크의 첫 선물은 코로나 의료진에게"

[휴먼에이드포스트]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19∼27일 열리는 비대면·온라인 소비 촉진 행사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을 앞두고 코로나19로 고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산타 마스크'를 선물한다.

중기부에 따르면,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많은 선별 진료소 66곳에 산타 마스크 50장씩을 전달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 마스크는 중기부 노동조합이 '노사문화 우수 유공 포상금'으로 마련했다. 또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된 구세군 자선냄비 6개에는 산타 마스크 4000장을 비치해 성금을 내는 사람에게 선물로 준다. 

박영선 장관. ⓒ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 ⓒ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산타로 분장해 코로나19로 시름 하는 카페, 음식점, 공예품점 등을 방문해 위로한다. 

한편, 중기부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기념해 서울 종로구 경복궁 건춘문과 삼청동 거리를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꾸민다.

경복궁 건춘문은 코로나19 종식으로 '새로운 봄날을 맞이하자'(건춘·建春)는 의미를 담아 빛의 아치문 형식으로 꾸민다. 삼청동 도로와 가로등에는 눈꽃 결정체와 샹들리에 모양의 조명을 설치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TV와 유튜브를 통해 삼청로 거리를 담은 영상을 방송해 현장을 찾지 않고도 아름다운 거리를 감상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