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식약처 "내 몸에 이식한 의료기기 정보를 확인하세요"
[카드] 식약처 "내 몸에 이식한 의료기기 정보를 확인하세요"
  • 전은숙 기자,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12.2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몸 안에 이식한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환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을 개발해 12월18일부터 공개했어요.

이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환자에게 이식한 의료기기에 관한 △허가정보(품목명, 제조업체 등) △안전성 정보(회수·부작용 등) △의료정보(이식 일자, 병원명 등)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 정보예요.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환자에게 이식된 의료기기 정보를 등록해야 돼요. 정보 등록은 환자가 표준코드 또는 제조번호 등을 '이식 의료기기 등록신청' 메뉴에서 입력해야 하고, 직접 등록이 어려운 경우 의료기관 또는 식약처에 제품 등록을 요청할 수도 있어요.

인체이식 의료기기 정보를 등록하면 환자가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에 접속해 해당 의료기기에 관한 허가정보, 안전성 정보, 의료정보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한 환자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새로운 회수·부작용 등 이식된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성 정보 알림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