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대한민국 변화 중심에 청년이 서도록"
문 대통령 "대한민국 변화 중심에 청년이 서도록"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24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기본계획 확정…정부 의지 믿고 도전하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5부요인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5부요인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정부는 청년이 주도적인 삶을 살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게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2021년 청년 55만5000명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내용 등을 담은 '청년정책 기본계획'이 확정된 것에 대한 환영 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인 만큼 정부의 의지를 믿고 과감하게, 용감하게 도전하기를 바란다"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확정은 청년들의 삶 전반을 바꾸어 가는 첫 걸음이며 오는 2025년까지 청년주택 27만3000호를 공급하고 지역 맞춤형 인재와 미래 신산업 10만 핵심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열어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개 분야 20대 중점과제가 포함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기본계획에는 저소득 청년에게 공공임대주택을 우선 공급하고, 저소득층 청년의 대학 등록금 제로화를 추진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한편, 문 대통령은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민간위원 20명 중 12명이 청년대표라는 점을 언급하며 "청년이 정책대상에 머무르지 않고 정책을 만드는 주체가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에 청년이 서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