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서울시민 누구나 통신 기본권을 누릴 수 있는 '까치온' 서비스가 시작됐어요
[카드] 서울시민 누구나 통신 기본권을 누릴 수 있는 '까치온' 서비스가 시작됐어요
  • 김예준 수습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0.12.2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까치온'은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무료 공공와이파이예요. 서울을 상징하는 새인 '까치'와 '와이파이가 켜진다'는 의미 또는 온라인·온택트라는 의미인 '온(On)'의 합성어로, 서울 어디서나 와이파이가 잘 켜진다는 좋은 소식을 까치가 알려준다는 의미라고 해요.

지난 달 서울시는 서울시민 모두가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공공와이파이 '까치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어요. 기존 LTE(4G 이동통신 기술)보다 최대 4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까치온은 서울의 △성동구 △구로구 △은평구 △강서구 △도봉구 5개 자치구에서 먼저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서울 시민에게 통신 기본권을 누리도록 하기 위해 제공되는 까치온은 주요 도로와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의 공공생활권 전역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까치온의 접속 방법은 일반 접속의 경우 와이파이를 켜고 'SEOUL'을 선택하면 돼요. 안전한 공공와이파이 사용을 위해서는 보안 접속을 권장하는데, 이 경우에는 'SEOUL-secure'를 선택하면 돼요. 이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모두 영어소문자 'seoul'을 치면 접속할 수 있어요.


다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설정방법이 다른 데 서울시에서 안내한 접속방법을 참고하면 돼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