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외식생활" 외식 쿠폰으로 외식비 할인받아요
"집에서 즐기는 외식생활" 외식 쿠폰으로 외식비 할인받아요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0.12.30 22: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번 주문에 1만원 돌려주는 외식비 지원사업이 시작됐어요
'집콕외식생활' 포스터예요. ⓒ 농림축산식품부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 3차 감염으로 중단됐던 외식 쿠폰 지급이 지난 12월29일부터 다시 시작됐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중소 외식업계가 어려워지자 정부에서 외식업계를 돕기 위해 지난 8월14일 외식 할인 지원사업을 처음 시작했어요.

하지만 확진자가 더 늘어나자 이틀 만인 8월16일에 지원사업을 중단했어요. 

그 후 10월30일에 다시 지원사업을 시작했지만 코로나19 3차 감염이 확대되면서 11월24일 또다시 중단했어요.

요기요 배달 서비스 화면이에요. ⓒ 모바일 애플리게이션
요기요 배달 서비스 화면이에요. ⓒ 모바일 애플리게이션

이번에 다시 시작된 외식 쿠폰 지원사업은 예산이 다 없어질 때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돼요. 외식 쿠폰의 발급 방식은 먼저, 사용 가능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외식 쿠폰 지급을 응모하면 돼요. 이후 2만원 이상 총 4회 사용 실적을 채우면 다음 달 카드사에서 1만원을 환급하거나 청구 할인해 줘요.

행사 안내 포스터예요. ⓒ 농림축산식품부

배달앱은 △배달특급 △먹깨비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페이코(PAYCO)가 참여했으며, 나중에 △띵똥 △배달의 명수 △부르심 △부르심제로도 추가된다고 해요.

외식 쿠폰 지급은 배달·포장 등 비대면 외식 분야만 가능하고 직접 결제하거나 현장 결제 후 포장해 갈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어요.

 

*현재 정민재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윤철 2021-01-16 09:57:57
집에서 즐기는 외식도 좋지만 하루빨리 코로나가 안정화되어 밖에서 편하게 즐길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