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내가 먹는 약? 이젠 쉽게 이해해요
[카드] 내가 먹는 약? 이젠 쉽게 이해해요
  • 김혜경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0.12.3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안전나라 누리집(nedrug.mfds.go.kr)을 통해 일반의약품 500여 품목의 정보를 담은 의약품개요정보 ‘e약은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e약은요’는 복잡하고 어려운 의약품 정보를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짧은 내용과 형식으로 구성한 서비스로, 의약품 허가 사항 중 일반인에게 필요한 주요 내용을 7개 항목으로 나누었어요.

약의 효능, 사용법, 사용하기 전 알아야 할 내용, 주의사항,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 약의 이상반응, 보관법 등이 정리되어 있고, 앞으로 내년 2월까지 총 4,200여 품목의 정보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에요.

또한 대표적인 일반의약품 10개를 선정하여 시청각 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e약은요 수어‧음성 동영상’을 제작하여 함께 제공하며 앞으로 더 확대할 예정이에요.

식약처는 ‘e약은요’ 서비스가 민간 분야에서도 AI서비스, QR코드, 보이스코드 등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의약품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개방에 힘쓰겠다고 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