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지리산이 빚은 '산청곶감'도 온라인으로
산청군, 지리산이 빚은 '산청곶감'도 온라인으로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2.3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7일부터 17일까지 홈페이지서 코로나19 예방 비대면 축제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휴먼에이드포스트] 국내 최고 품질의 곶감을 맛볼 수 있는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공간에서 개최된다.

경남 산청군은 새해 1월7일부터 17일까지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www.gocgam.kr)에서 온라인 축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산청곶감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과일에 5년 연속 선정된 '산청 고종시'로 만들어진 명품 산청곶감을 만날 수 있다. 곶감축제는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행사를 구경하고 고품질 곶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제3회 전국 주부가요열창, 산청곶감 UCC 공모전, 지리산 산청곶감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산청과 관련된 추억의 앨범공모 등이 펼쳐진다. 행사 참가 방법과 신청서 양식, 시상 내역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모두 내년 1월17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해야 한다.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지리산 산청 곶감. ⓒ 산청군

수상자는 1월22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산청곶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산청군은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온라인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우선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곶감과 감말랭이 세트 등 4개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곶감축제 홈페이지에는 지역 곶감 생산 농업인들의 네이버쇼핑 개별 판매 링크가 마련돼 있다.

판매 링크를 클릭하면 각 농가의 생산과정과 제품에 대한 상세설명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구매할 수 있다. 산청곶감은 조선시대 임금께 올리는 진상품으로 쓰였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의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보다 비타민C의 함유량이 2∼20배 정도 많아 겨울철 으뜸 간식으로 손꼽힌다"며 "산청곶감축제에 꼭 한번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