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부산시,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 '특별한 광고 영상'을 보여줬어요
[카드] 부산시,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 '특별한 광고 영상'을 보여줬어요
  • 전은숙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1.01.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가 연말연시 '특별방역' 기간에 맞춰 사람들에게 '코로나19를 위해 더 많이 조심해야 한다'는 뜻을 담은 특별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어요.

부산시는 온라인 등을 통해 '이번 연말연시는 없습니다'라는 영상을 만들어 사람들이 보게 했어요. 부산시의 특별방역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나타낸 영상이었어요.

영상은 생활 속 모임에서도 코로나19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사람이 모이면 바이러스가 모입니다. 이번 연말연시는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표현했어요.

이 영상은 지난 12월23일 공개해 1주일 만에 유튜브 16만, 인스타그램 2만 회 등 많은 사람들이 보았어요. 
영상을 본 사람들은 영상 아래에 댓글을 적었는데요, "모임을 줄이거나 하지 말아겠다"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고 힘있는 표현이 좋다" 등 좋은 쪽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영상 말고도 부산시는 마스크를 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기 위해 광고도 만들어서 사람들이 보게 했어요. 
메시지에서 "피해자와 가해자는 마스크 한 장 차이"라는 힘있는 말을 통해 시민들이 조심해야 하고 꼭 마스크를 껴야 한다는 생각을 갖도록 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