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억류 대응, 안보실-유관부처 긴밀 협의할 것"
"선박 억류 대응, 안보실-유관부처 긴밀 협의할 것"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1.01.05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사건 발생 직후 문대통령에게 보고 "상시 대응체제 가동중"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문재인 대통령은 이란 혁명수비대에 한국 국적 화학 운반선이 억류된 사태와 관련, "국가안보실이 유관 부처와 대응책을 긴밀히 협의하라"고 지시했다고 청와대가 5일 밝혔다.

전날 사건 발생 직후 문 대통령은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상황을 보고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이번 우리 선박 억류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 어제 오후 4시 56분부터 외교부, 해양수산부, 국방부 등이 참석하는 긴급 관계부처 화상회의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는 오늘도 오전 9시부터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안보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 및 국정원까지 참석하는 상황점검회의를 통해 범정부적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조율된 대책을 강구했다"며 "오늘 오후 3시에는 서주석 안보실 1차장 주재로 NSC(국가안전보장회의) 실무조정회의를 개최하는 등 상시적 대응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이번 사태에 대한 정부의 구체적 대응은 외교부로 창구를 일원화해 설명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