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잊고 있던 카드포인트, 이제 쉽게 확인하고 사용해요
[카드] 잊고 있던 카드포인트, 이제 쉽게 확인하고 사용해요
  • 김혜경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1.13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월5일,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하여 특정 계좌에 입금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어요.

여신협회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AccountINFO)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통합조회하여 간편하게 지정 계좌로 이체하는 것이 가능해요.

이제 금융소비자는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으므로, 거래 편의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잊고 있던 자투리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하여 소비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것도 가능해졌어요.

지난 1월5일 기준으로 통신요금만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었지만, 2021년말까지 전기요금·스쿨뱅킹·4대보험·관리비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에요.

금융결제원은 "국민들도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그동안 놓치고 있던 카드포인트를 적극 현금화하고 불필요한 자동납부 내역은 정리하는 등, 스스로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적극 행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