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 장점은 무엇일까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 장점은 무엇일까요?
  • 송창진기자
  • 승인 2021.01.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미래의 친환경자동차
테슬라 모델 Y가 전시되어 있어요. ⓒ 송창진 기자
테슬라 모델 Y가 전시되어 있어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월13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테슬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가 전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어요.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를 알고 싶어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전기 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요. ⓒ 송창진기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요. ⓒ 송창진기자

수소차와 전기차의 공통점은 전기를 이용해 달리고 멈춘다는 점에서 동작 방식만 보면 둘다 전기차예요. 하지만 수소차는 배터리가 아닌 수소를 이용해서 전기를 생산하고 그렇게 생산한 전기로 모터를 돌려서 달려요. 반면, 전기차는 배터리에 저장한 전기를 꺼내서 에너지로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전기차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먼저, 내연기관의 심장인 엔진이 없어서 소음이 적고, 진동도 적어요. 그리고 공기오염과 환경파괴의 주범인 대기오염 물질과 온실가스, 매연 및 미세먼지의 배출이 없어요. 또한 전기차들은 배터리가 차량 아래로 깔리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낮아져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고객이 전기차에 시승하는 모습이에요.ⓒ 송창진 기자
고객이 전기차에 시승하는 모습이에요. ⓒ 송창진 기자

무엇보다 전기차는 유지·보수를 해야 할 부품 숫자가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훨씬 적고 구조가 단순하며 고장이 잦지 않아 관리의 필요성도 훨씬 적다고 해요. 핵심부품인 배터리도 10년 이상 보증할 수 있다고 해요.

말하자면, 전기차는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차이며 연료비를 기존보다 1/3 정도 절약할 수 있는 미래의 자동차라고 할 수 있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