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용인시, '스마트폰 보안수칙10' 안내
[카드] 용인시, '스마트폰 보안수칙10' 안내
  • 전은숙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1.20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용인시 정보통신과가 18일 '스마트폰 보안수칙10'을 안내했어요. '스마트폰 보안수칙10'에는 생활속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꼭 지켜주면 좋을 내용들을 담았어요.

이 보안수칙은 국가정보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만들었어요. 보안수칙의 첫번째는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바이러스를 없애는 약인 '백신'을 깔고, 가장 최근 것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에요.

두번째는 어디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앱이라고 불러요)을 설치하는 것을 주의해야 해요. 세번째로는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려고 할 때 너무 많은 개인정보를 원하거나 너무 많은 것을 허락해야 하는 앱은 설치하지 않는게 좋아요.

네번째, 문자 또는 SNS 메세지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지 않아요. 다섯번째는 스마트폰을 사면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나의 지문, 화면에 패턴 등을 만들어서 잠금을 꼭 설정해서 이용해야 해요.

여섯번째, 스마트폰을 인터넷을 할수 있는 Wi-Fi를 연결할 때 '공유기'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에요. 공유기는 하나의 인터넷 선을 가지고 여러개의 컴퓨터에서 나눠 쓸수있도록 하는 장치예요.

일곱번째, 스마트폰의 시스템 관리자의 권한을 허락없이 훔치거나, 그 시스템을 맘대로 변경하면 안 돼요. 여덟번째는 스마트폰에 나의 주민등록증이나 보안카드 등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 것이에요.

아홉번째는 스마트폰를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꿀 때 나의 개인적인 정보나 중요한 정보는 꼭 완전히 삭제하거나 초기화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열번째는 스마트폰, SNS 등에 로그인을 할 때 1단계에 이어 2단계까지 두번씩 꼭 인증을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