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육군 병영세탁방에 휴식과 문화가 찾아왔어요
[카드] 육군 병영세탁방에 휴식과 문화가 찾아왔어요
  • 김혜경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1.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육군이 전군 최초로 최신 세탁시설과 휴게공간을 결합한 병영세탁방을 선보이며 시범운영에 들어갔어요.

병영세탁방은 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여건 개선을 위해 육군이 민간에서 운영하는 세탁방에 버금가는 수준의 최신 세탁설비와 쾌적한 휴식공간을 결합해 병영 내 마련한 복합 휴게시설이에요.

이용 인원을 기준으로 중대급과 소대급으로 구분되는 병영세탁방은 장병 10인 기준 1대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중대급에는 각 8대, 소대급은 각 4대의 세탁기와 건조기가 설치되어 있어요.

세탁방에는 장병 휴식여건 조성을 위한 카페형 테이블과 의자, 냉·온풍기 등이 기본 설비로 갖춰져 있어요. 부대별 지휘관 재량에 따라 세탁방 내부에 각종 도서와 보드게임, TV 등을 갖춘 부대들도 있어요.

육군본부는 "이번에 시범운영하는 병영세탁방뿐만 아니라 우리 장병들이 먹고, 입고, 생활하는 모든 부분에서 획기적인 체감이 가능한 복지향상 노력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육군, 내일이 더 좋은 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어요.

한편 육군은 올해 안에 전방 9개 사단을 포함하여 총 24개 부대에 세탁방을 추가로 설치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예산 확보 노력을 통해 병영세탁방 구축 사업을 육군의 모든 부대로 확대해간다는 계획이에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