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도전 '밀가루 끊기 챌린지'
건강을 위한 도전 '밀가루 끊기 챌린지'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1.01.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가루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밀가루 끊기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 송창진 기자
'밀가루 끊기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1만년 전부터 인류문명과 함께해온 밀가루는 쌀, 옥수수와 함께 3대 식량 자원 중 하나예요.

밀가루로 만든 각종 간식들. ⓒ 휴먼에이드포스트

밀가루는 △빵 △국수 △과자 △피자 △케이크 △햄버거 △파스타 △우동 △튀김 △라면 등 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의 재료가 되고 있어 끊을 수 없는 유혹에 빠지게 만들어요. 이러한 밀가루의 섭취는 △고칼로리 △고탄수화물 △저영양으로 우리 몸에 영양불균형을 일으켜 밀가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걱정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밀가루는 탄수화물92%, 단백질 8%로 구성된 식품으로 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빠르게 높이고 살을 찌게 해요. 당지수란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치를 올리는 정도를 말해요. 
밀가루 위주의 식사를 하면 장내미생물은 굶주리게 되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비만 △당뇨병 △지방간 △ 소화기능 장애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해요. 

밀가루 중독 테스트를 해보세요.  ⓒ 송창진 기자
밀가루 중독 테스트를 해보세요. ⓒ 송창진 기자

우리가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밀가루를 끊기 위한 '밀가루 끊기 챌린지'가 있는 '피비오'앱이 있어요.
2주 동안 밀가루 끊기에 도전하고 몸에 나타나는 건강한 변화들을 생생히 느껴보는 앱이에요.

챌린지에 도전하면서 후기도 기록하고, 다른 도전자들과 톡을 나누며 성공하면 챌린지 증명서가 발급되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밀가루 끊기를 하면 피부가 좋아지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소화불량이 사라지는 등의 효과가 있어 성공한 사람들은 생활이 달라졌다고 해요.

오늘 미션에 성공하는 기쁨을 느껴요. ⓒ 송창진 기자
오늘 미션에 성공하는 기쁨을 느껴요. ⓒ 송창진 기자

밀가루를 끊기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견과류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해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으로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해야겠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