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시대 수수께끼 풀어내는 닥터스톤 2기 '스톤워즈'
원시시대 수수께끼 풀어내는 닥터스톤 2기 '스톤워즈'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1.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화화에서 풀린 과학자 소년 센쿠가 동료들과 함께 펼치는 모험 이야기
〈닥터스톤〉 이미지 포스터. Ⓒ 애니박스 페이스북 갈무리

[휴먼에이드포스트] 어느 날 21세기의 인류가 돌로 변하면서(석화화하면서) 원시문명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렇게 돌로 변한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2기(자막판)가 오는 1월26일 한국 방영(대원방송)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닥터스톤>의 주인공은 최초로 석화화에서 풀린 센쿠라는 고등학생으로 과학기술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화 해제액을 만든 센쿠는 석화 후 시대의 동료인 원시인들과 함께 석화화의 비밀을 풀어나갑니다.

닥터스톤 석화화된 인류 Ⓒ 네이버블로그 갈무리
〈닥터스톤〉에 등장하는 석화화된 인류. Ⓒ 네이버블로그 갈무리

일본에서 19권까지 나와 있는 <닥터스톤>은 국내에서는 아직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만화의 장면 중에 과학기술과 과학상식이 많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야기는 현재 센쿠와 미국의 과학자 제노와의 대결을 그린 4부 '닥터 대 닥터'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지금까지 1, 2기가 제작되어 있는데, 1기(닥터스톤) 더빙판은 2020년 12월8일 방영을 시작해 현재 대원TV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곧 방영을 시작하는 2기(스톤워즈)는 센쿠의 과학 왕국과 츠카사의 츠카사 제국의 전쟁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