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영중이거나 개봉을 앞둔 '3국 3색'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상영중이거나 개봉을 앞둔 '3국 3색'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1.2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탐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 '스트레스 제로' '톰과 제리'
1월27일 개봉된 '명텀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이 극장 영화표 발권기에 게시되어 있어요. Ⓒ  김예준 수습기자
1월27일 개봉된 '명텀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이 극장 영화표 발권기에 게시되어 있어요. Ⓒ 김예준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2021년을 맞이해 이번 달에 개봉했거나 다음 달에 개봉을 앞둔 3가지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흥미롭게도 3가지 애니메이션이 각각 일본, 우리나라, 미국에서 제작된 것으로 각국의 애니메이션 문화를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소개하는 순서는 개봉일에 따릅니다.)

'명탐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명탐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먼저 1월27일 개봉한 〈명탐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은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탐정추리물 '코난' 시리즈입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주인공 코난이 초등학생의 몸인 에도가와 코난이 아니라 원래의 모습인 고등학생 명탐정 쿠도 신이치로 등장합니다. 소꿉친구인 모리 란(유미란)과 함께 수학여행을 즐기던 중 우연히 만난 배우 구라치 케이코의 부탁으로 의문의 암호 해독을 부탁받지만, 곧이어 그녀의 영화 제작 동료들을 둘러싼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천년 역사의 도시 교토, 신이치는 기묘한 연쇄 살인 사건의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쿠도 신이치와 모리 란,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 맞닿을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 제로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영화 '스트레스 제로'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두 번째로 소개할 〈스트레스 제로〉(감독 이대희)는 오는 2월3일 개봉을 앞둔 국내 애니메이션입니다. '뽀로로'와 '코코몽'의 제작진이 만든 〈스트레스 제로〉는 슈퍼대디 '짱돌'이 주인공 히어로로 변신해 친구 '고박사', '타조'와 함께 세상을 구하기 위해 불괴물과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도심 곳곳에 불괴물이 나타나 회사를 잃게 된 짱돌은 고박사, 타조와 함께 음료 '스트레스 제로'를 팔아 백수 탈출을 하고자 하지만, 이 음료가 바로 불괴물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비밀임을 알게 됩니다. 갑자기 히어로가 된 아빠 짱돌과 친구들이 세상을 구하려 애쓰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톰과 제리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영화 '톰과 제리' 포스터. Ⓒ 네이버 무비 갈무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톰과 제리〉는 1940년대 극장용 단편으로 제작된 이래 현재까지 수많은 에피소드와 극장용 장편이 제작된 장수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2월24일 개봉이 확정되었습니다. 〈톰과 제리〉는 이미 알려져 있는 것처럼 대사가 거의 없는 슬랩스틱 코미디(어수선하고 소란스러운 코미디)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개봉되는 작품은 실제 풍경과 배우의 연기를 먼저 촬영한 다음에 그 필름에 만화의 등장인물을 넣어 만든 실사판과 CG 애니메이션이 섞인 영화로 참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라이벌 콤비 톰과 제리가 뉴욕에 등장해 역대급 대소동을 벌이는 이야기로, 관객들은 환상의 짝꿍이자 라이벌 케미를 뽐내는 고양이 톰과 생쥐 제리의 종횡무진 활약상에 눈을 떼지 못할 것입니다. 

1~2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즐기기 좋은 애니메이션으로 추천합니다.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