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엄중한 위기관리 필요한 때"
정세균 총리 "엄중한 위기관리 필요한 때"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1.01.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러 선동 외국인 증가…충남·전남경찰청에 대테러특공대 추가설치

[휴먼에이드포스트] 정세균 국무총리가 "국내외 상황을 종합할 때 엄중한 테러 위기 관리가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라며 대비 태세를 철저히 갖추라고 29일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12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에서 "테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지키는 것이 우리 모두의 소명"이라면서 "국내에선 국제 테러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주변인들에 테러를 선전·선동하는 외국인이 지속 증가하고 있고, 국제적으로는 ISIS 등 국제 테러단체의 준동과 더불어 극우테러가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국가테러대책위 참석한 정세균 총리와 이인영 장관. ⓒ 연합뉴스 
국가테러대책위 참석한 정세균 총리와 이인영 장관. ⓒ 연합뉴스 

이어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테러 사전 차단에 주력하고, 테러 징후가 포착되거나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국가 역량을 총동원해 조기에 극복할 수 있는 태세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정세 분석 결과 도쿄올림픽을 계기로 국제 테러단체 조직원들이 우리나라를 경유지로 삼을 수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불특정 다수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이 테러 모방 범죄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정부는 이날 위험 인물 입국 차단, 국제 공조를 통한 테러 징후 조기 포착 방안 등을 담은 2021년 국가대테러 활동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또 올해 충남·전남지방경찰청에 대테러특공대를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 이로써 전국 18개 지방경찰청 가운데 15개 청이 산하에 특공대를 두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