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에이드포스트, 인도네시아에 한류문화 전파할 수 있도록 MOU 체결
㈜휴먼에이드포스트, 인도네시아에 한류문화 전파할 수 있도록 MOU 체결
  • 박희남 기자
  • 승인 2021.02.0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홍지신 대표와 컬렉션코리아 이권섭 대표. ⓒ 유선우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홍지신 대표이사와 컬렉션코리아 이권섭 대표 ⓒ 유선우 사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 (주)휴먼에이드포스트(대표이사 홍지신)는 한류문화 전파를 위한 플랫폼 스타트업 컬렉션코리아(대표 이권섭)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지난해 7월 창업한 컬렉션코리아는 이권섭 대표를 필두로 인도네시아 현지인 직원 2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채용을 늘려갈 계획이다.

컬렉션코리아의 주요사업은 한류문화 콘텐츠 판매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컬렉션코리아의 해외사업 중점 타깃 지역 중 하나다.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재 한국어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그리고 이는 자연스레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권섭 대표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이권섭 대표는 이에 대해 "인도네시아 대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우연히 한국 노래를 부르고 있는 현지인들을 만났다.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한국 문화 동아리 학생들이었고 인연이 돼 6개월가량 그 친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권섭 대표는 이후 주기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시행했다.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다양한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해야겠다는 포부를 갖게 됐고, 한류문화 전파를 위한 플랫폼 스타트업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

현재 컬렉션코리아에서는 SNS채널을 통해 한국어 콘텐츠,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 한류 뉴스를 발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동남아 최대 쇼핑몰 쇼피에 입점해 한국어 교재를 비롯해 한국 화장품, 한국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홍지신 대표와 컬렉션코리아 이권섭 대표.ⓒ 유선우 사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홍지신 대표이사와 컬렉션코리아 이권섭 대표 ⓒ 유선우 사진기자

컬렉션코리아는 쉬운말 뉴스를 제작하는 언론사 휴먼에이드포스트와  MOU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쉬운 한국말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발행하는 한류문화매거진 월간 휴먼에이드 직판 유통망을 제공해 한류문화 전파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컬렉션코리아 이권섭 대표는 "휴먼에이드포스트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양사가 노력해 이를 발판으로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세계에 한국을 소개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발달장애인과 정보소외층을 위한 사회공헌 플랫폼인 HMAID는 최근 쉬운말 번역기 주봇(JUBOT)을 개발, 서비스 중에 있다. 발달장애인도 최신 정보와 뉴스를 습득함에 있어 뒤처지지 않도록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이해 주는 친구가 생기는 것이다.
HMAID는 이러한 IT산업을 누구나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토큰과 연계함으로써 가상화폐 시장의 선한 영향력을 이끌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