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의 효능과 요리법
[카드]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의 효능과 요리법
  • 이재일 수습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2.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중남미가 원산지인 열대 과일이에요.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기도 하고, 겉껍질의 모습 때문에 '악어 배'로 부르기도 해요. 

한때 고지방 식품이라는 이유로 다이어트 시에 피해야 할 과일로 여겨졌는데, 연구 결과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도 좋은 과일로 밝혀졌어요. 

아보카도 속에는 비타민 E, C, 엽산, 섬유질, 철분, 칼륨, 루테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약 20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건강에 좋은 효소들이 들어있어요. 이 성분들은 여러 질병들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졌어요. 

칼륨은 혈압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고, 루테인은 시력 개선에 좋고, 엽산은 세포 재생에 필수적이며 임산부에게도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아보카도를 다른 음식과 먹을 경우엔 그 음식에 들어있는 비타민A, D, E, K 등 지용성 성분들의 흡수를 돕기도 해요.

체중감량에도 매우 효과적이에요.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점심 식사에 아보카도 반쪽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포만감이 더 오래 지속되어 추가 간식 섭취를 막는 효과가 있었대요.

하지만 아보카도의 열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 유지를 위해서는 하루에 5분의 1 조각만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아보카도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멕시코에서는 아보카도로 '과카몰리' 소스를 만들어 나초나 빵과 함께 먹어요. 보통은 으깬 아보카도에 양파, 고수, 고추, 토마토, 그리고 라임즙이나 레몬즙을 섞고 올리고당, 소금 등의 양념을 더해 상에 내놓아요.

몸에 좋은 음식은 보약을 먹는 것처럼 몸보신과 장수에 도움이 돼요. 바람직한 식생활로 건강도 챙기고 미각도 만족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봐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