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예방접종 완료하고 입학하세요
[카드]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예방접종 완료하고 입학하세요
  • 김혜경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2.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질병관리청과 교육부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초∙중학교 입학 전에 필수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질병관리청, 교육부, 지방자치단체, 초․중학교장은 법에 따라 입학생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접종 받지 않은 대상자는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 받으면 돼요.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 접종 받은 기관에 등록을 요청하면 돼요. 예방접종을 받으면 안 되는 사람은 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접종 금기 사유를 전산등록 요청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돼요. 

예방접종을 지연하거나 중단할 경우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홍역 등의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유행에 대응해야 하는 두 가지 고통을 함께 겪을 수 있어 예방접종은 꼭 받아야 해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전파에 취약하므로, 표준예방접종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해줄 것”을 당부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