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RPG게임에서 여러 장르로 확대된 '드래곤 빌리지'의 현재
스마트폰 RPG게임에서 여러 장르로 확대된 '드래곤 빌리지'의 현재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2.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믹만화책부터 웹툰까지 인기 누리는 장수 게임 아이템
드래곤빌리지 서적 입니다. ⓒ 김예준수습기자
'드래곤 빌리지'를 소재로 한 다양한 장르의 서적들입니다. ⓒ 김예준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국내 게임회사 하이브로에서 제작된 스마트폰 RPG게임인 '드래곤 빌리지'는 2012년 1월27일에 나온 앱 게임입니다.
드래곤 빌리지 게임이 출시된 이후 인기가 높아지자 드래곤 빌리지를 소재로 한 코믹만화책, 학습만화책, 스티커북, 색칠놀이책, 그리기도감, 비밀도감, 지리도감, 드빌카드(14종의 TCG),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에는 드래곤 그리기 공모전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유저들의 자작 드래곤 이미지는 출석용으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드래곤빌리지 게임 시작화면 입니다. ⓒ 김예준 수습기자
'드래곤 빌리지' 게임의 시작화면입니다. ⓒ 김예준 수습기자

'드래곤 빌리지'의 무대는 '유타칸 반도'로, 이곳에서 수많은 드래곤을 부화시켜 성장시키고 싸워나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길러진 드래곤은 콜로세움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겨룰 수 있습니다. 
성장과정에 따라 캡슐, 페르시온 결정, 초월의 정수 등 각성한 형태로 진화할 수 있으며, 드래곤마다 최대 45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합니다. 
드래곤을 얻으려면 드래곤의 알이 필요한데 알은 모험을 하며 얻거나 게임 속 상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

드래곤 빌리지의 게임은 현재 6기 1화 '빛의 사제'들까지 나와 있고, 코믹만화책은 36권까지 발행되었습니다(1월25일 발행). 또 드래곤들이 세계여행을 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 지리도감은 9권까지 나와 있습니다.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