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청년 구직자를 위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서비스
[카드] 청년 구직자를 위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서비스
  • 김혜경 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2.17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서비스를 2월15일부터 시작했어요. 이 플랫폼은 청년 구직자가 일하고 싶은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예요.

이곳에 등록되어 있는 기업들은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전문성과 우수성,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우수 중소기업이에요.

기업이 등록되기 위한 또 다른 6개의 기준은 △ 신용등급 △영업이익 창출 △퇴사율 평균 20% 미만 △체불·체납·재해·,성범죄 없음,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상 제외업종 △10인 이상 기업이에요.

이 기업들은 신용등급과 매출이 높고 낮은 퇴사율을 보이며 다양한 직원복지를 제공하는 등 청년 구직자가 선호할 만큼 안전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이에요.

'참 괜찮은 중소기업'의 주요 서비스는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의성을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이번 정식 출시와 동시에 2월28일까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커피쿠폰과 전문가 취업 멘토링 지원 등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에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