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장애인복지관, '덕업일치'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 웹툰 작가 육성
기장장애인복지관, '덕업일치'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 웹툰 작가 육성
  • 박경애 수습기자
  • 승인 2021.02.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태성 작가 "코로나 시기에 힘이 되는 컬러링북을 만들었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 기장장애인복지관에서 '덕업일치(덕業一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자들의 웹툰을 모은 책을 발간하였다. 덕업일치란 당사자가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직업으로 삼는다는 뜻이다. 덕업일치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들이 웹툰 작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에 대한 웹툰 교육 확산 및 작가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관의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17세 이상 웹툰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이 참여 가능하다.

덕업일치 책자와 조태성 작가의 흔흔주 컬러링북
덕업일치 책자와 조태성 작가의 흔흔주 컬러링북. ⓒ 기장장애인복지관

2021년 1월에 발간된 책자 덕업일치에는 조태성, 윤효준, 김남석, 김석준, 안재준, 임이정, 장채원, 성제, 윤진석 등 발달장애 작가가 참여했으며, 코로나로 인한 집콕생활과 코로나 예방법에 관한 웹툰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통해 제작 및 배포되었다.

덕업일치 책자 중에서.
덕업일치 책자 중에서. ⓒ 기장장애인복지관


또한, 천재성과 특유의 그림기법으로 유명한 조태성 작가의 컬러링북 '흔흔주(흔한 동물원에서 일어나는 흔하지 않은 이야기)'도 함께 발간되었다. 1부터 10까지의 숫자와 동물을 매개로 드로잉한 이 컬러링북은 코로나 시기에 활동이 제한되기 쉬운 장애아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기 위해 제작되었다.

 

조태성 자가의 ‘흔흔주’ 컬러링북 중에서, 숫자1을 기린으로 표현했다.
조태성 작가의 '흔흔주' 컬러링북 중에서, 숫자1을 기린으로 표현했다. ⓒ 기장장애인복지관

 

한편, 조태성 작가는 국내 최초 장애인표준사업장 언론사인 ㈜휴먼에이드포스트에 소속되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