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가장 많이 수입·소비되는 식품은 무엇일까요?
[카드] 가장 많이 수입·소비되는 식품은 무엇일까요?
  • 김혜경 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2.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작년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수입 식품은 과일과 채소로 만든 가공품, 김치, 맥주 등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어요.

과일과 채소로 만든 가공품은 재작년 기준 3위였는데, 1년 만에 1위로 올랐어요. 지난해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타트 체리 및 석류, 당근 등으로 만든 농축액 등의 수입이 증가했기 때문이라 분석돼요.

수입김치는 재작년까지 계속 수입량이 늘었지만, 작년에는 수입량이 줄어 전년도와 같게 2위를 차지했어요. 수입김치는 음식점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코로나19로 단체급식 및 외식이 줄면서 김치 수입량도 준 것으로 분석돼요.

수입맥주는 재작년 수입실적이 1위지만 작년에는 22.8%가 줄어 3위로 내려갔어요. 이는 일본맥주 등 수입맥주 판매가 줄면서 수입이 줄었기 때문이며, 국산맥주가 일본맥주 등 수입맥주를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요.

하지만 소비자가 고를 수 있는 술 종류가 다양해지고,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 술’ 영향으로 와인 등 과실주 수입량이 30.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어요.

식약처는 수입식품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수입 증가 품목은 검사를 강화하고 안전정보를 알려주는 한편, 해를 끼치는 음식 정보에 빠르게 대응하며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