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덕업일치'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 웹툰 작가를 키워내요
[카드] '덕업일치'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 웹툰 작가를 키워내요
  • 박경애 수습기자 · 문정윤 디자이너
  • 승인 2021.02.2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 기장장애인복지관에서 '덕업일치(덕業一致)' 프로젝트 중 하나로 참여자들의 웹툰을 모은 책을 만들었어요. 덕업일치란 어떤 사람이 매우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직업으로 삼는다는 뜻이에요.

덕업일치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들이 웹툰 작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장애인에 대한 웹툰 교육을 넓히며 작가를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복지관의 사업이에요. 이 프로그램에는 웹툰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17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어요.

2021년 1월에 발간된 책자 '덕업일치'에는 조태성, 윤효준, 김남석, 김석준, 안재준, 임이정, 장채원, 성제, 윤진석 등 발달장애 작가가 참여했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생활과 코로나19 예방법에 관한 웹툰도 함께 들어 있어요.

또한 독특하고 뛰어난 그림기법으로 유명한 조태성 작가의 컬러링북 '흔흔주(흔한 동물원에서 일어나는 흔하지 않은 이야기)'도 함께 나왔어요. 1부터 10까지의 숫자와 동물을 주제로 그려낸 이 컬러링북은 코로나19 때문에 활동이 어려워진 장애아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한편, 조태성 작가는 국내 최초 장애인표준사업장 언론사인 ㈜휴먼에이드포스트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어요.

 

*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2020 AI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 사업 '주봇'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