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리오 시리즈 최신작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
[게임] 마리오 시리즈 최신작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3.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2개의 '슈퍼마리오'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의 소개 화면. ⓒ 닌텐도 공식사이트 갈무리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021년 2월12일 '슈퍼마리오 3D 월드'가 스위치 판으로 변경 출시되면서 동시에 '퓨리 월드'와 만나 새로운 게임의 장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는 하나의 소프트웨어에서 2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신 버전입니다.

'슈퍼마리오 3D 월드'는 국내에서는 정식 발매되지 않고 2013년 닌텐도 위 유(WiiU)로 출시된 게임으로 국내 팬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4명의 플레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캐릭터는 밸런스 타입인 마리오, 점프가 뛰어난 루이지, 천천히 점프하는 피치공주, 스피드가 뛰어난 피노키오입니다. 이들은 대마왕 쿠파에게 납치당한 요정공주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벌입니다. 그외에 여러 가지 아이템도 쓸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에서 3D월드 고양이 마리오로 나온 마리오 ⓒ 닌텐도 갈무리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에서 3D월드 고양이 마리오로 나온 마리오. ⓒ 닌텐도 공식사이트 갈무리

'퓨리 월드'는 '슈퍼마리오 3D 월드'와 달리 2명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퓨리쿠파의 폭주를 막기 위해 쿠파주니어와 함께 '고양이 왕국'에서의 여행을 시작합니다. 

'퓨리 월드'에서는 모든 적이 고양이 귀를 하고 있고 '플래시'라는 생명체와 쿠파주니어가 큰 힘이 되어줍니다. 그리고 퓨리쿠파가 부활할 때 평화로운 세계가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모든 고양이들의 공격과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퓨리 월드의 기가고양이 마리오와 폭주한 퓨리 쿠파. ⓒ 닌텐도 공식사이트 갈무리
퓨리 월드의 기가고양이 마리오와 폭주한 퓨리 쿠파. ⓒ 닌텐도 공식사이트 갈무리

'슈퍼마리오' 게임은 캐릭터가 이동해야 하는 경로가 정해져 있는 전형적인 '선형 게임'인 반면, '퓨리 월드'는 게임 속 세계를 마음껏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수집하고 보스인 퓨리쿠파와 전투를 펼치는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이처럼 2가지 다른 유형의 게임을 하나로 합친 '슈퍼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를 통해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유저들이 더 풍성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