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진 기자의 철도탐방기⑩ 서울 7호선 신중동역
홍석진 기자의 철도탐방기⑩ 서울 7호선 신중동역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1.03.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역과 함께 부천시내 서브컬처의 중심지로 불려요

 

신중동역 3번출구의 모습이에요. ⓒ홍석진 기자
신중동역 3번출구의 모습이에요.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월 27일에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위치한 서울 7호선 신중동역에 갔다왔어요.

서울 7호선 신중동역은 1990년대에 3기 지하철 계획이 세워질 당시에 7호선의 2차연장구간(온수~부평구청)의 유동인구 확보를 위해 지어졌어요.

그러나 1997년에 외환위기로 3기 지하철 계획이 폐기되고 서울 경전철 계획으로 대체되는 과정에서 살아남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2005년에 부천시의 부천 종합운동장 건설투자로 인한 재정악화로 건설이 늦어졌고 결국 2012년에 해당 구간이 완공된 후 개통되어 열차가 다니게 되었어요.

신중동역 맞이방에 설치된 '찰칵'이라는 조형물의 미니어처예요. ⓒ 홍석진 가자

이 역의 또 하나의 특징은 거대한 조형물과 그 조형물의 미니어처가 맞이방에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또한 역사 안에는 '칙칙폭폭'이라는 작은 도서관이 있어 책을 빌려 읽을 수도 있어요.

신중동역의 역명판이에요. ⓒ 홍석진 기자

신중동역의 주변 명소로는 아카트로닉스 오락실과 신중동역의 매직 더 개더링 성지인 하비게임몰, 롯데시네마 중동점, 버거킹 부천중동점,맥도날드 중동DT점, 롯데백화점 중동점(구 GS 스퀘어 중동점), 노브랜드 중동점 등이 있어요.

 

* 현재 홍석진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