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휴가' 제도화 필요…실무회의 통해 방안 검토
'백신 휴가' 제도화 필요…실무회의 통해 방안 검토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3.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 다음주까지 불씨 못끄면 4차 유행 현실화 우려"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정부24 정책브리핑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3월16일 "국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백신 휴가’를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며 "복지부, 고용부, 인사처 등 관계부처는 제도화 방안을 조속히 검토해 보고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백신 접종 후에 정상적인 면역반응으로 열이 나거나 통증을 경험하는 사례가 상당수 보고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에 정부는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에게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것을 대비해 휴가를 주는, '백신 휴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각 부처는 백신 휴가 관련 해결할 사안을 정리해 3월19일 실무회의를 열기로 했다.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해 해외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백신 여권'에 대한 논의도 이뤄지고 있다.
정부는 입국자 관리 차원에서 외국인이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했을 때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다.

한편,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은 업계 의견을 수렴해 최종 확정된다.
정부는 현행 거리두기에서 새롭게 개편된 거리두기 체계로 연착륙하려면 일단 확진자 수를 줄여 상황을 안정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