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유희왕 2021년 2분기 금제리스트 발표소식
[게임] 유희왕 2021년 2분기 금제리스트 발표소식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1.03.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왕 TCG와 유희왕 OCG에서 금제리스트를 발표했어요
3월 15일에 유희왕 TCG에서 제재 변경된 카드들이에요. ⓒ 홍석진 기자
3월 15일에 유희왕 TCG에서 제재 변경된 카드들이에요. ⓒ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3월11일에 코나미 USA에서 3월15일부터 적용되는 TCG권 신규 금제리스트를 발표했어요.

내역을 보면 제한 강화된 카드들은 △'유니온 캐리어' △'SNo.0 유토피아 제알' △'진룡황 V.F.D'가 금지로 올라가고 '사이버 엔젤 벤텐'이 제한되었어요.

반대로 제한 완화된 카드는 하나도 없지만 제재가 완전히 풀린 카드는 꽤 많은 편이에요.  제재 해제 카드는 다음과 같아요. △'파괴검-드래곤 버스터 블레이드' △'파이어월 드래곤'(효과 텍스트 변경) △'팬텀나이츠 러스티 바르디시' △'빙결계의 호왕 듀로렌'(효과 텍스트 변경) △'폭룡검사 이그니스터P' △'랭크업 매직-아젠트 카오스 포스' △'진룡황의 부활'

'누메론덱'이나 '전뇌계덱' 등을 제재하는 대신 △'룡검사덱' △'버스터 블레이더덱' △'팬텀나이츠덱' △'빙결계덱' 등 약해진 덱들의 키카드들을 풀어준 게 특징이에요.

4월 1일에 유희왕 OCG에서 제재 변경되는 카드들이에요. ⓒ 홍석진 기자
4월 1일에 유희왕 OCG에서 제재 변경되는 카드들이에요. ⓒ 홍석진 기자

한편, 그로부터 3일이 지난 3월14일경 일본 코나미 본사에서 일본 내 유희왕 관련 종합뉴스 사이트인 'YU-GI-OH.jp'를 통해서 4월1일부터 적용되는 금제리스트를 발표했어요.

내역을 보면 제한 강화된 카드들은 '매지컬 템피스터'가 금지로 올라가고 '진룡황 V.F.D'가 제한으로 올리간 것이 전부이고 오히려 제한 완화나 제재가 완전히 풀린 카드들이 많은 편이에요.

제한 완화된 카드들은 △'파이어월 드래곤'(효과 텍스트 변경) △'엔터메이트 도크로배트 조커' △'유니온 격납고'이고, 제재가 완전히 풀린 카드들은 △'얼터가이스트 멜리시크' △'정크 스피더' △'빙결계의 호왕 듀로렌'(효과 텍스트 변경) △'계승의 상징' △'섬도기관-멀티롤' △'어둠의 유혹' 이렇게 6장이에요. 특히 제재가 완전히 풀린 카드가 6장이나 되어 '엔디미온덱'과 '전뇌계덱'을 견제하는 대신 'ABC덱'이나 '섬도희덱' 등 약해진 덱들의 키카드들이 풀린 게 눈에 띄어요.

기자가 쓰는 덱 중 '엔디미온 어브덕터덱'의 핵심적인 승리수단이 없어지는 피해를 받았지만, '메타파이즈 호루스 드래곤'이라는 대체카드가 있어서 어느 정도 커버할 수는 있어요.

대원 미디어측의 2021년 2분기 KCG 금제 발표기사는 다음달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