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필요한 그대에게, '봄날의 시'를 드려요"
"시가 필요한 그대에게, '봄날의 시'를 드려요"
  • 송창진기자
  • 승인 2021.04.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으로 장식된 도서관에서 시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봄
스타필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봄날의 시' 전시회가 열렸어요. ⓒ 송창진기자
스타필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봄날의 시' 전시회가 열렸어요. ⓒ 송창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날씨가 맑고 화창한 날, 봄을 만끽하고 싶어 산책을 나갔어요. 
활짝 핀 꽃잎들이 날리는 양재천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도착한 곳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었어요. 이곳에서는 '봄날의 시' 행사가 열리고 있었어요.

여러가지 테마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어요. ⓒ 송창진 기자
'봄날의 시' 행사는 여러 가지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어요. ⓒ 송창진 기자

추운 겨울을 지나 맞이한 봄의 기운과 꽃,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감성의 시집이 전시되어 있어요.
이번 행사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시를 소개하고 곳곳을 꽃으로 장식해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꽃맞이 행사가 취소되어 많은 사람이 아쉬워하는 만큼 지친 마음을 달래고 봄날의 희망찬 기운을 전하기 위해 튤립, 수선화, 설유화 등 17종의 생화를  준비했다고 해요.

봄과 어울리는 시를 전시한 다양한 코너가 시선을 끌고 있었어요. 

여라가지 생화로 장식되어진 도서관이에요. ⓒ 송창진기자
갖가지 생화로 장식된 도서관이에요. ⓒ 송창진기자

'시 소물리에'로 유명한 정재찬 교수가 직접 큐레이션한 시와 시집을 여러 테마에 따라 전시했어요.

△연인 △직장인 △부모 △청춘 등 공통의 관심사를 주제로 구성해 시를 매개체로 생각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강은교 △김용택 △나태주 △문정희 △이해인 등을 비롯해 다양한 시인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봄날의 시 읽기' 캠페인으로 여러 가지 행사도 같이 진행되고 있어요. 

사람들이 시를 통해 봄의 언어를 읽으며  봄의 감성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전시회는 18일까지예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