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얼마나 맛있게요?" 똑똑하게 과일 고르는 팁!
[카드] "얼마나 맛있게요?" 똑똑하게 과일 고르는 팁!
  • 허지선 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4.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일교차가 심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충분한 과일 섭취가 중요해요.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 고르는 팁 몇 가지를 소개해요. 

1. 사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를 고를 때는 꼭지 부분을 자세히 살펴봐야 해요. 꼭지가 굵고 싱싱하면서 깊게 움푹 들어간 것이 맛있는 사과예요. 꼭지 표면이 바짝 말라 있는 상품은 고르지 않도록 해요. 잘 익은 사과는 돌처럼 딱딱하고 무게감이 느껴져요. 

2. 배 
기침과 목감기, 숙취해소에도 좋은 배는 표면색이 옅지 않고 짙은 황색 모양이 좋은 상품이라고 해요. 또 울퉁불퉁하지 않으며 둥글고 점 무늬가 큰 것이 좋아요. 배는 여느 과일보다 당도가 중요한데, 들었을 때 700~800g 정도의 묵직한 것이 달아요. 꼭지 반대편이 튀어나오거나 가벼운 배는 피하는 게 좋아요. 

3. 한라봉
한라봉은 껍질이 두꺼운 것보다 얇은 것이 당도가 좋다고 해요. 또 주름이 많은 상품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운 경우가 많아요. 

4. 참외
변비에 좋은 참외는 노란색과 흰색 선의 경계가 뚜렷한 것을 골라야 해요. 그리고 흰색 골이 깊게 팬 것이 맛있는 참외예요. 또 한 가지, 꼭지가 굵은 것보다 가는 것이 싱싱해요. 

5. 포도
포도 겉면의 하얀 얼룩이 많으면 보통 농약을 많이 친 것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당도가 높은 포도는 최소한의 농약 외에도 당분이 새어나와 하얀 얼룩을 띨 수도 있다고 해요. 싱싱한 포도를 고르기 위해서는 포도알들이 잘 뭉쳐 있고 탱탱한지 살펴볼 것을 추천해요.

6. 블루베리 
세계적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시력보호에도 좋고 항산화 능력에 우수한 과일로 알려져 있어요. 좋은 블루베리는 짙은 푸른색을 띠어요. 또한 포도처럼 하얀 얼룩이 많이 묻어 있을수록 달아요. 붉은 빛이 도는 것은 덜 익거나 새콤한 맛이 강하니 피하도록 해요. 

7.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피로회복과 혈관 건강에 좋으며 식전에 딸기 5~7개를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좋은 딸기 고르기 팁은 ‘예쁜 걸 고른다’만 기억하면 돼요. 표면에 광택이 흐르고 진붉은색 딸기가 맛이 좋으며 꼭지 부분 위까지 붉은빛이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예요. 또한 꼭지 잎이 싱싱하게 푸르고 하늘을 보듯 뒤집힌 것이 달콤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