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봄철 알레르기성 비염 공략법
[카드] 봄철 알레르기성 비염 공략법
  • 이강민 수습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4.0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봄철이 다가오며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도 많이 피었어요.
안타깝게도 봄에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알레르기를 앓는 사람들이 많아져요.

그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알레르기는 알레르기성 비염이에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두통과 발열로 이어질 수 있어서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관리법을 알아봐요.

야외활동을 하게 되면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므로 개인위생에 철저히 신경써야 해요.
외출 후 집으로 돌아오면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반드시 양치질까지 해야 해요. 
양치 후 30초 정도 입안을 헹구면 입안의 세균을 없앨 수 있어요.

마늘과 버섯을 먹으면 면연력을 높일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마늘과 버섯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생강차와 대추차를 마시는 것도 알레르기성 비염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줘요.
비타민 C와 마그네슘이 풍부한 생강차를 마시면 면역력도 높아지고 기침, 콧물, 가래 증상을 가라앉혀줘요.
비타민 A, B, C와 칼슘이 풍부한 대추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비염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에도 좋아요.

봄이 오기 전에는 아무래도 추운 날씨 탓에 운동을 거의 안 하거나 덜하게 돼요.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겨울에도 주 3회 이상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추위도 이겨내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어요.

막힌 코를 뚫어주는 지압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코 양쪽 끝의 옆 부분을 양쪽 두 번째 손가락으로 자주 눌러주면 막혔던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몸의 면역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생긴다고 해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위와 같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알레르기로부터 충분히 벗어날 수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