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17일 '스트릭스 헤이븐' 발매 기념 MTG 아레나 대회가 열려요
[게임] 17일 '스트릭스 헤이븐' 발매 기념 MTG 아레나 대회가 열려요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1.04.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CS 정기대회 폐지 후 처음 열리는 대회예요

 

스트릭스헤이븐 부스터의 사진이에요. ⓒ 홍석진 기자
스트릭스 헤이븐 부스터의 사진이에요. ⓒ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월 중순에 TCS 인비테이셔널 시즌3 팀리그가 전부 중단되었다가 2개월 만인 4월17일에 특별대회 형식으로 열리게 되었어요.

TCS 대회를 중계하는 트위치 채널이에요. ⓒ 홍석진 기자
TCS 대회를 중계하는 트위치 채널이에요. ⓒ 홍석진 기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4월15일 MTG(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신규 확장팩인 '스트릭스 헤이븐' 출시 기념으로 열리는 무료 사설 대회로 공식대회는 아니지만, 해즈브로 코리아(MTG 운영사)의 지원을 받아요.

이번 대회의 룰은, 각 매치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고 매치에서 1번이라도 질 경우 바로 탈락하게 돼요. 

대회 중계 일정은 32강부터 결승까지 진행되고, 32강부터 8강가자는 라운드당 2경기씩만 중계하고 4강전과 결승전은 전 경기를 중계한다고 해요.

TCS 특별대회 개최 공지글이에요. ⓒ 홍석진 기자
TCS 특별대회 개최 공지글이에요. ⓒ 홍석진 기자

대회 상품은 우승자 몫만 있어서 상품 규모가 정기대회 시절보다 많이 줄기는 했지만 오랜만에 열리는 무료대회라서 대회 참가자들의 기대가 커요.

기자도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데요, 기자가 들고 나갈 덱은 최근에 핫한 덱들 중 하나인 청흑 도적(상대 무덤에 일정한 매수의 카드가 존재하면 이득을 보는 카드들을 중심으로 구성한 어그로 형태덱)덱이에요.

이번 대회가 흥미진진한  경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