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역사로 풀어보는 음악이야기, 2021년 재능나눔콘서트
[카드] 역사로 풀어보는 음악이야기, 2021년 재능나눔콘서트
  • 전은숙 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4.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역사박물관은 ‘역사로 풀어보는 음악이야기’라는 테마로 2021년 재능나눔콘서트를 개최해요. ‘예술에서 완벽함’을 주제로 4월17일 오후 2시 박물관 로비에서 첫 연주회를 선보여요. 이번 연주회는 예술계의 두 천재, 미켈란젤로와 모차르트의 작품을 황순학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알아보는 공연이에요.

이번 전시회는 완벽함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들의 예술혼을 불사른 천재 예술가들의 기반을 깨닫고, 완벽한 궁극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해요.

공연의 기획과 해설은 황순학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맡았으며 2014년부터 국내,외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페스티발앙상블’ 팀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현악기 연주 등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전문 클래식 공연인 재능나눔콘서트는 ‘역사로 풀어보는 음악이야기’를 콘셉트로 올해 4월 첫 공연을 시작했어요. 이후로 7~8월, 11~12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총 5회의 공연을 기획하고 있어요.

공연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지만 현재 코로나19 관련 정부 방침에 따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4월17일 2회차 사전예약관람을 신청한 뒤 박물관 입장이 가능해요. 단, 사전예약인원 범위 내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해요.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배현숙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들이 안전하게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음악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의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