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동 시내버스 차고지를 방문했어요
가산동 시내버스 차고지를 방문했어요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1.04.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여객운수의 가산동 영업소이자 서울 보영운수의 면허지로서 쓰이고 있어요

 

가산동 차고지에 주차된 버스예요. ⓒ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4월18일에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가산동 시내버스 차고지에 갔다왔어요.

가산동 차고지는 흥기운수가 1987년에 기존의 도림동 차고지에서 이전한 뒤 IMF의 여파로 부도가 나서 폐업한 2001년 2월까지 본사로 쓰던 곳이에요. (보영운수도 1987년에 흥기운수가 가산동 차고지를 세울 때 면허지로 동시에 등록하였어요.)

가산동 차고지의 전기충전소겸 천연가스 충전소에요. ⓒ 홍석진 기자
가산동 차고지의 전기충전소겸 천연가스 충전소에요. ⓒ 홍석진 기자

2001년 2월 흥기운수가 폐업 후 2001년말에 해당 차고지를 인수한 한남여객운수가 현재까지 가산동 영업소로 사용하고 있어요

해당 차고지를 사용하는 한남여객운수의 버스는 지(G)선버스인 5712번과 5616번 버스가 있어요.

가산동 차고지의 정비소 건물과 버스기사들의 생활공간이에요. ⓒ 홍석진 기자

해당 차고지 주변의 유명한 곳으로는 가산동의 유일한 성지 오락실인 지투존 가산점과 영풍문고 가산점, 롯데시네마 가산점, 마리오 아울렛· W몰·가산현대 아울렛 등이 있어요.

앞으로도 가산동의 버스교통을 책임지는 차고지로 남았으면 좋겠어요.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