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탄소중립委' 내달 출범…전국민고용보험 위한 시행령 개정도
2050탄소중립委' 내달 출범…전국민고용보험 위한 시행령 개정도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1.04.2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서 관련 법령 의결…기후환경회의 등 3개 위원회 통합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경제·사회 등 모든 영역에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정책을 총괄할 대통령 직속 위원회가 생긴다. 27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50 탄소중립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안'을 의결했다.

출범하는 위원회는 기존의 녹색성장위원회, 국가기후환경회의, 미세먼지 특별위원회 등 3개의 위원회가 통합된 것. 

이에 따라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국가기후환경회의를 폐지하는 안건도 함께 의결됐다. 위원회는 내달 중 출범할 예정이다. 위원장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가기후환경회의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맡고 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지난 22일 기후정상회의에서 정상들은 탄소중립이 기술을 혁신하며 재생에너지 등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기회라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며 "탄소중립위원회가 2050 탄소중립 목표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들을 육성하고 새로 일자리를 만들어 우리 경제를 '선도형 경제'로 이끌어나가는 큰 힘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2050 탄소중립 범부처 전략회의에서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