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종류가 다양해진 고데기로 멋진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요
기능과 종류가 다양해진 고데기로 멋진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1.04.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뽑히거나 탈 수 있어요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당야한 고데기예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요즘에는 헤어스타일을 멋지게 연출할 수 있는 고데기가 생활필수품이 되었어요.
그만큼 고데기의 종류와 기능도 다양해졌어요. 

충전식 고데기예요. ⓒ 김민진 기자
휴대가 간편한 충전식 고데기예요. ⓒ 김민진 기자

고데기는 보통 영어로는 헤어아이론, 우리말로는 머리인두라고도 하는데, 일상에서 우리가 부르는 고데기는 '고데(인두)'라는 일본어에 '~기'가 합쳐진 말이에요. 인두는 순우리말로 '바느질할 때 불에 달구어 천의 구김살을 눌러 펴거나 솔기를 꺾어 누르는 데 쓰는 기구'예요.

옛날에는 인두 방식의 고데기가 사용되었는데요, 가스 불, 숯이 가득한 화로에 쇠로 만들어진 집게를 넣어 달궈지면 집게 끝부분에 머리카락을 감아 원하는 머리 모양을 만들었어요. 현재 이 방식은 거의 쓰이지 않고 있어요. 이것은 '불고데기'라고도 불러요.

요즘에는 무선으로 충전되는 제품도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갖고 다니며 쓸 수 있어서 편리해요.

반자동고데기를 사용하는 모습이에요. ⓒ 겟잇뷰티 화면 갈무리
반자동고데기를 사용하는 모습이에요. ⓒ 겟잇뷰티 화면 갈무리

반자동고데기는 머리카락을 끼우고 작동시키면 말려들어가면서 머리를 파마한 형태로 만들어줘요.

물결고데기는 열판이 3단으로 되어 있어서 머리카락를 물결 모양으로 만들어줘요.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고데기가 나와 있어 여러 가지 방법과 모양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잘못 사용할 경우 고데기 안에 머리카락이 끼어 뽑히는 경우도 있고 높은 온도 때문에 머리카락이 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