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재난체험관, 재난을 예방하고 안전을 지킬 수 있어요
목동재난체험관, 재난을 예방하고 안전을 지킬 수 있어요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5.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가지 체험과 관람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배우는 재난체험 교육장이에요
목동재난체험관 건물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목동재난체험관 건물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4월29일, 오목교 3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목동재난체험관'에서 재난체험을 했어요.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관 1층과 2층에서 이루어지는데요, 1층에는 '빗물저류배수시설 홍보관'과 '디지털 안전체험관'이, 2층에는 '자연재난 VR체험관'과 '재난방 탈출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어요.

목동재난체험관의 1층 안내데스크예요. ⓒ 김예준 수습기자

먼저 1층에서 생활안전 체험을 하고 정수시설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요. 생활안전 체험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위급 상황에서 경찰을 부르는 법을 배웠어요. 또, 자연재해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이어서 정수시설이 왜 중요한지, 그 시설을 설치하지 않았을 때 문제점은 뭔지에 대해서도 들었어요. 외국의 정수시설과 관련된 사진 자료도 볼 수 있었어요. 

2층 자연재난 VR체험관에서 화재 상황을 체험했어요. ⓒ 김예준 수습기자
2층에 마련된 '재난방 탈출' 체험관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2층 자연재난 VR체험관에서는 전용 태블릿으로 화재, 홍수, 지진 등의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했어요. 그리고 체험존 안에 있는 비밀번호를 찾아내는 방탈출 놀이를 하면서 재난에 대피하는 수칙도 배웠어요.

화재재난 탈출코너의 미션 팻말입니다. ⓒ 김예준 수습기자
화재재난 탈출코너의 미션 안내문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각종 자연재해와 안전사고 등 재난에 대해서 배우고 놀이도 즐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목동재난체험관'에서 체험을 하려면 이곳 누리집(www.mokdongdstc.com)이나 전화 (02-2655-2088)로 미리 예약해야 참여할 수 있어요.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