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첫 개장하는 국립수목원 '어린이정원'
어린이날 첫 개장하는 국립수목원 '어린이정원'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5.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KB국민은행, 아이들에게 도시에서 자연과 만날 수 있는 정원 선물
서울그린트러스트가 KB국민은행과 조성한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서울그린트러스트가 KB국민은행과 조성한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 서울그린트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 정원문화클럽과 경기도 포천시 국립수목원에 어린이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정원문화클럽 어린이정원 조성 사업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도시에서 자연과 만날 수 있는 정원을 선물하기 위한 사업으로,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이 깨어나고 꿈이 자라는 자연 중심의 공간을 만드는 것에 주력한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도심 속 공원에 총 4개의 어린이정원을 마련했으며, 이번 '어린이정원 5호'는 KB국민은행 후원으로 국립수목원과 함께 조성했다.

광릉숲길 어린이정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도깨비숲
광릉숲길 어린이정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도깨비숲. ⓒ 서울그린트러스트

어린이정원은 수백년 된 전나무 숲과 봉선사천을 바라볼 수 있는 광릉숲길 안에 조성됐다. 광릉숲이 지닌 풍부한 자연환경과 숲의 부산물을 이용한 시설물을 통해 와일드 가든(Wild Garden)의 방향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나무 한 그루 베지 않고, 수백년 된 전나무 고사목을 활용하는 등 숲의 훼손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광릉숲의 생태계를 보전하면서 국내 자생 식물 가운데 도깨비부채, 흰말채나무, 으름덩굴, 관중 등 교관목 16종과 초본 10종을 심어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광릉숲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어린이정원
광릉숲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어린이정원. ⓒ 서울그린트러스트

어린이날인 5월5일 첫 개장하는 어린이정원은 광릉숲의 전래 이야기를 담은 숲탐험 동화책과 숲정원 놀이를 돕는 어린이용 워크북을 무료로 배포해 아이들이 어린이정원을 통해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창의적으로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정원문화클럽은 이번 어린이정원 사업을 통해 도시에 거주하는 어린이가 지역 사회에서 자연과 밀접하게 만날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람이 자연의 일부임을 깨닫고 자연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