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서울대공원에서 '생물다양성의 날' 체험교육을 진행해요
[카드] 서울대공원에서 '생물다양성의 날' 체험교육을 진행해요
  • 김혜경 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5.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대공원에서 생물다양성의 날(5.22)을 맞아 비대면식 온·오프라인 체험교육을 진행해요. 현장 관람객은 거리두기를 지키며 참여할 수 있고 현장에 오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요.

생물다양성의 날이란 생물다양성에 대한 협약이 만들어지면서 우리나라를 포함한 모두의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00년부터 UN이 지정한 날이에요. 

서울대공원은 현장 비대면 교육을 통해 환경오염과 서식지 파괴로 인해 감소한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며 생물다양성 보전실천 활동으로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요.

온라인 교육은 5월13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서울대공원 SNS(블로그)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는 5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대공원 100주년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에요.

온라인 행사에서는 '나는 누구일까요?' 퀴즈가 진행돼요. 서울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한국의 멸종위기종에 대해 알아보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퀴즈는 서울대공원 SNS에서 관련 게시물을 보고 해당하는 동물의 이름을 맞히는 방식이에요. 

비대면 현장 행사에서는 '생물다양성, 미래를 지킬 가능성!' 이란 주제로 생물다양성으로 연상되는 단어를 적으며 의미를 되새겨보거나 리플릿 읽고 퀴즈 맞히기, 도전! 뽑기왕 코너 등 다양한 행사와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요.

또한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의 감소 원인,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서울대공원의 노력과 함께 우리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지켜야 하는 실천방안도 담겨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장이나 서울대공원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finezoos)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