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맛 살리고 건강 지키는 간편 요리팁!
[카드] 맛 살리고 건강 지키는 간편 요리팁!
  • 이강민 수습기자 · 황서현 디자이너
  • 승인 2021.05.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로 인해 외식보다는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집에서 요리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봐요.

볶음 요리를 먹고 난 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다시 꺼내 먹을 때, 기름 대신 따뜻한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다시 볶으면 깔끔하게 볶을 수 있어요.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보관했던 찬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때는 밥 위에 얼음 한 조각을 올리고 돌려주면 따듯하고 촉촉한 밥을 먹을 수 있어요.

식당에서 파는 라면이 먹고 싶을 때는 집에서 라면을 끓이고 완성 1분 전에 설탕을 반 큰술 넣어요. 식당에서 먹던 라면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처음에 물을 너무 많이 부어서 라면이 싱거워졌다면 국물에 액젓 1~2방울만 넣어주면 돼요. 반대로 라면이 너무 짤 경우에는 물보다 식초 1방울을 넣는 것이 더 좋아요.

돼지고기를 먹고 싶은데 잡내가 걱정이라면 콜라에 돼지고기를 10분 정도 담가두면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생선요리, 특히 생선구이를 할 때 기름이 많이 튀는데요, 이때 생선 양쪽에 밀가루를 조금 묻혀서 구우면 기름이 튀는 것도 막아주고, 더욱 바삭하게 구워져요.

가장 건강한 밥은 집에서 요리해 먹는 밥이라는 말이 있죠. 이런 방법들을 활용해 집에서 요리하며 맛도 지키고 건강도 지켜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