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사우나 건물, 새 주인 만나 리모델링 공사 중이에요
오래된 사우나 건물, 새 주인 만나 리모델링 공사 중이에요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1.05.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년간 방치됐던 목욕탕 건물이 의료기기 제조업체로 되살아났어요
닥터서플라이의 출입구 모습이에요. 과거에는 금익보석사우나가 있던 건물이에요. ⓒ 홍석진 기자<br>
닥터서플라이의 출입구 모습이에요. 과거에는 금익보석사우나가 있던 건물이에요. ⓒ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5월14일에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닥터 서플라이 공사현장에 갔다왔어요.

닥터 서플라이 공사현장은 2000년대 중반까지 방이동 금익보석사우나가 있던 곳으로,  동부지역의 서울레저 오금점과 함께 방이동 지역의 물놀이 시설로 각광을 받았어요.

과거 폐건물로 남아 있던 금익보석사우나 건물이에요(2020년 3월 촬영). ⓒ 카카오맵 로드뷰 갈무리
과거 폐건물로 남아 있던 금익보석사우나 건물이에요(2020년 3월 촬영). ⓒ 카카오맵 로드뷰 갈무리

그러던 중 2007년 방이동 지역의 재개발 바람이 불면서 주민들이 빠져나가자 이곳 사우나도 재정난을 겪다가 돌연 폐업하고 문을 닫게 되었어요(서울레저 오금점도 2008년 11월에 폐업했음).

서울레저 오금점이 2015~2018년 사이에 교회로 재건축되는 과정에서도 이곳 사우나 시설은 2020년 상반기까지 주차장과 출입구를 막은 채 방치된 상태로 남아 있었어요.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인 공사 현장이에요. ⓒ 홍석진 기자
닥터서플라이의 전체모습이에요. ⓒ 홍석진 기자
닥터서플라이 거물의 전체 모습이에요. ⓒ 홍석진 기자

그러다 의료기기 제작과 납품을 하는 닥터 서플라이라는 벤처기업에서 2020년 하반기에 해당 건물을 매입했어요. 주차장과 출입구도 뚫어놓고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서 이곳은 더 이상 폐건물이 아니게 되었어요.

과거의 모습은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되었지만 새로운 주인이 오랫동안 건물을 운영했으면 좋겠어요.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